안녕하세요 쏘니존입니다. 오늘은 손흥민선수의 사우디 리그 이적설에 대해서 손흥민 선수가 직접 해명한 인터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최근 사우디 리그에서 420억이라는 큰 액수의 연봉을 제시받으면서 이적설이 붉어졌습니다. 오늘은 손흥민 선수의 사우디리그 이적에 대한 인터뷰와 사우디리그에서 이적제의를 받은 선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손흥민 인터뷰 직접등판 "돈보다는 축구"
손흥민 선수는" 돈보다는 축구, 내가 가장 좋아하는 리그에서 뛰는 게 더 중요하다. 아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한다."라고 6월 20일 인터뷰에서 본인의 의견을 국민에게 밝혔습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는 본인의 몸상태에 대해"완벽하다고는 할 수는 없다. 사실 어떻게 보면 팬분들한테 인사를 드리기 위해서 조금의 위험을 감수하고 뛰기로 결정했다. 수술한 지도 오래되지 않아서 겁이 났고, 오랜만에 출전하다 보니 몸 상태도 정상은 아니었다"라고 전하며 한국팬들에게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습니다.
또한 비디오머그와의 인터뷰에서는 전 대표팀 캡팁이였던 기성용 선수의 말을 인용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대한미국 대표팀 주장은 중국을 가지 않는다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
6월 20일 엘살바도르전 직후, 사우디아라비아의 이적설에 대해 " 이건 내가 어떻게 말해도 얘기는 돌 것이다. 전 아직 사우디리그에 갈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저는 프리미어리그가 아직 좋다. 아직 프리미어리그에서 할 일이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리그에서 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속한 소속팀(토트넘)에서 남은 숙제를 풀어나가겠다."라고 팬들에게 명확하게 사우디 이적에 대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2. 사우디리그가 이적 제의한 선수와 연봉 수준
1.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683억, 이적완료)
2. 리오넬 메시(5843억, 거절)
3. 은골로 캉테(1400억, 진행 중)
4. 루카 모드리치(530억, 거절)
5. 카림 벤제마(2683억, 이적완료)
3. 마무리
오늘은 손흥민 선수의 사우디 이적에 대해 본인이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아직 한국나이로 32살인 만큼 EPL에서 보여줄 모습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꼭 토트넘 홋스퍼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엘살바도르의 경기 리뷰와 클린스만 감독의 문제점이 궁금하시다면?